아마존 고객정보 유출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1년중에 재고 떨이를 하는 특수 시즌 블랙 프라이데이가 시작전에 아마존에서 고객정보 유출이라는 대참사가 일어났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고객의 이름과 이메일 주소가 유출이 되는 사고가 있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미국의 IT매체 에서 알린 소식입니다. 이에 대한 아마존 측은 이번 유출사건은 시스템 해킹으로 인한 것이 아닌 기술적인 오류로 인한 사건이며 이미 문제를 해결한 상태이며 아직까지 비밀번호를 바꾸거나 다른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다고 이미 고객들에게 사과 메일을 발송하였다고 합니다. 



이 사건에 대해서 온라인을 통하며 구매를 한 고객들에 대한 문제와 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들의 계정의 정보가 유출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아마존은 말을 아끼고 있는 상황이며 사과 메일을 받은 네티즌들은 단순한 피싱메일로 생각하며 넘긴부분도 있습니다. 

왜 그러냐 하면은 아마존의 웹 사이트를 증명하는 내용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소비자들은 자세히 알려줘야 한다 라며 아마존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아마존은 얼마나 많은 고객들이 어떠한 영향을 받았는지 공개하지 않고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다는 입장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한국에 비유하면 추석 대목 설 대목이라는 이야기가 있듯이 미국에는 추수감사절이 가장 큰 대목입니다. 이런 대목에 소비가 많아지는 특성을 이용하여 추수감사절에 대비한 재고를 확보해 두어서 재고를 할인 판매하는 시즌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넷째주 목요일 이후인 금요일날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은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로 하면은 11월 24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11월 25일 오후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한국 소비자의 인기 상품은 전자제품이며 이어서 의류와 신발 등 패션잡화가 뒤를 이었습니다. 한국에서 롯데아울렛은 22일 부터 25일까지 전 매장에서 '블랙 슈퍼 위크' 행사를 연다고 합니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나이키 아이다스 등 전 상품을 원래의 할인가격에서 20%를 추가로 할인하며 각종 명품 브랜드구찌 프라다 버버리 등을 최대 60%까지 할인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이어서 노스페이스,K2 등 각종 아웃도머 브랜드도 최대 70%까지 할인판매를 하며 이마트에서도 이에 대한 블랙프라이데이를 진행하는데 전국 14개의 업체에서 23일에서 25일까지 삼성카드 이용고객 대상으로 할인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어서 해외 직구를 하려는 부분에 있어서는 최대의 매출이 일어나는 만큼 배송 시간도 오래 걸리며 해외 직구로 물건을 구입할 때에는 소비세를 추가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총 구매 금액이 15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관세가 면제되지만 특정 상품들은 이를 추가로 내야 합니다. 


또한 결제는 달러로 결제를 하는 것이 좋으며 반품에 의하여 대비 지급 정지를 요청할 수 있는 신용카드를 준비하여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by CCL A from http://www.woooks.net/70


This email relay from onetopicblog@selfhow.com (onetopicblog@selfhow.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와이파이 이용시 주의사항

카카오톡계정삭제 탈퇴 방법 -아이디 세탁

정보 보안 - 암호